자료실 & 뉴스

NEWS

조달청, 시설자재 견적공유시스템 본격 운영

입력
2021-10-22
조회
22
작성자
관리자
시설자재 견적공유시스템 본격 운영
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 공개, 시장가격 반영·기업제품 홍보효과


□ 조달청은 정부시설공사의 설계 및 원가검토 시 확보한 견적 정보를 유사사업을 검토 중인 기관 담당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「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*」을 새롭게 구축해서 공개했다.
* 조달청 ‘통합공사원가계산시스템(pccs.g2b.go.kr)’ 내 구축

□ 이번에 공개한 견적공유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견적서를 등록·열람할 수 있으며 견적서와 추가 설명자료도 함께 등록 할 수 있도록 했다.
○ 설계단계에서 자재·공법 선정을 고민하고 있는 발주기관, 설계사, 건설사는 견적공유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자재의 가격과 정보를 손쉽게 비교·검색이 가능하고 중복견적 요청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.
○ 제품생산 또는 전문 기업은 견적서 등록 시 카탈로그, 시공도면, 시공설명서 등 홍보자료도 함께 등록함으로써 제품과 기업 홍보를 통한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.

□ 그동안 가격이 공표되지 않은 시설자재·공법은 조달청 담당자가 자재생산 또는 전문 기업에 직접 연락하여 견적서를 해당 공사에만 제한적으로 활용해왔다.
○ 또한, 제품생산 또는 전문 기업은 수주나 매출 증대와 관계없이 견적서만 반복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견적을 기피하는 실정이었다.

□ 백승보 시설사업국장은 “견적공유시스템은 다양한 시설자재 가격 및 제품정보를 담아 적정 가격을 고민하는 발주기관과 관련 기업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
○ “앞으로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합리적인 공사비 산정과 관련 기업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[조달청 보도자료]